알아두면 쓸모있는 부동산정보 조회 사이트

부동산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부동산정보조회 사이트 몇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부동산정보조회

 

부동산정책 확인은?

 

국토부로고

 

국토교통부는 국가 산하기관으로 국토건설종합계획의 수립이나 각종 부동산 정책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정책이 바뀐다는 것은 그 만큼 시장에 크게 작용할 수 있기때문에 꼭 열람해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http://www.molit.go.kr/portal.do-국토교통부 사이트 

  

개발 고시확인은?

 

  

관보고시

전자관보는 국가에서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사항을 모아서 발행하는 곳입니다. 각종 법령의 제정및 개정내용, 고시, 국가기관의 인사이동이 실리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국토부에서 승인이 떨어지면 관보에 고시하게 되어있습니다. 고시를 통해 개발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gwanbo.mois.go.kr/main.do-전자관보

 

 

공공분양·임대 확인은?

  

토지주택공사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공공분양·임대, 전세지원, 신혼희망타운, 국가정책사업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을 위한 공공분양·임대 관련 자격조건 및 가이드라인을 확인할 수 있어 내집마련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러봐야하는 곳입니다. 

https://www.lh.or.kr/-한국토지주택공사

  

부동산가격 조회는?

국토부실거래가
 

실거래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단지별로 조회가 가능하지만, 토지,단독·다가구, 연립·다세대 등은 최근거래된 내역은 열람이 되지만 자세한 번지수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공개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의문임)

 

[부동산 상식&팁] - 부동산실거래가와 공시가격 조회방법 및 차이점 알아보기

 

저는 국토부 실거래가도 이용하지만 밸류맵과 랜드북이라는 사이트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밸류맵은 실거래가가를 통해 위성지도에서 손쉽게 거래된 가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경험상 예전에 거래됐던 거래기록이 국토부실거래사이트와 밸류맵에서도 조회가 안된적이 많은 것 같습니다. 참고만하시길바랍니다.

https://www.valueupmap.com- 밸류맵

https://www.landbook.net-랜드북  

부동산통합조회

 

일사천리조회

이 사이트에서는 건축물의 기본적인정보와 토지정보, 개별공시지가, 토지이용계획까지 볼수 있어서 여러사이트를 거치지 않아도 간단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kras.seoul.go.kr/ -부동산정보 통합 열람

자세한 건축대장 무료열람은 세움터에서 가능합니다.

https://www.eais.go.kr/-세움터

 

근저당확인은?

 

등기소

 

전셋집 구할때 건물에 근저당은 얼마나 잡혀져 있는지 실제 소유자는 누구인지 확인하려면 대법원인터넷 등기소에서 부동산등기를 열람하시면 됩니다. 중개업자분들이 주먹구구식으로 보여줄 수 있으니 본인이 먼저 꼼꼼하게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비용은 700원이니 누구나 열람가능합니다.

www.iros.go.kr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서울시개발계획조회 

 

서울생활권조회

 

서울시의 2030도시기본계획부터 교통, 문화, 주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곳에서는 서울시와 관련된 내용만 있습니다. 

http://planning.seoul.go.kr/ -서울생활권계획

  

부동산 시장동향 통계조회는?

주택도시보증공사사이트

HUG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택정보포털로 지역별 ㎡당 분양가격, 지역별 분양세대수, 민간아파트분양 현황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국감정원사이트

전국 분양동향, 전세가격동향, 월세시장, 주택매매가격동향, 등을 통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한국감정원이 운영하고 있어 신뢰성과 정확성이 뛰어납니다. 많은 리서치 부동산회사들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내땅에는 어떤규제가?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토지에는 여러가지 눈에 보이지 않는 공법들이 존재합니다. 토지이용정보규제서비스를 통해 평수, 공시지가, 지목,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 지구단위계획등 여러 규제사항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luris.molit.go.kr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철도노선 정보사이트 

교통평론가 한우진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철도관련 동호회와 다양한 교통전문가들의 정보력을 바탕으로 신설예정 전철노선, 지하철, 광역전철, 버스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http://www.frdb.wo.to/ -미래철도DB

 

  

 

KB부동산 리브온

 

국민은행에서 관리하는 부동산 종합 사이트로 대출, 매물, 뉴스, 상식, 시장동향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곳입니다. 

https://onland.kbstar.com -KB부동산 리브온

 

부동산관련 사이트가 더 많지만 제가 가장많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해봤습니다. 모두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차근차근 정보를 습득해나가시길 바랍니다. 

[부동산 상식&팁] - 예비타당성조사란 무엇이고, 예타면제가 갖는 의미는?

[부동산 상식&팁] - 전세보증금을 지키기위한 전세보증상품(HUG&SGI) 알아보기

[부동산 상식&팁] - 부동산 대출규제 LTV,DTI,DSR에 대해 알아보기

[부동산 상식&팁] - 고분양가 잡는 분양가상한제와 HUG분양보증심사에 대해 알아보기

[부동산 상식&팁] -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개정안 내용과 적용범위

[부동산 상식&팁] - 내집마련을 위한 조건별 주택담보대출상품 알아보기

[부동산 상식&팁] - 융자 있는 주택 전세계약시 감액등기의 필요성

[부동산 상식&팁] - 도시공원,재건축,재개발에 적용되는 일몰제에 대해 알아보기

 


 

 

좋은 정보 얻어가셨다면 구독+공감♥ 내용이 잘못되었거나 수정이 필요하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