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플래그십스토어, 편집샵 특징

리테일종류

팝업 스토어

LG하팝업가로수길팝업
(좌)LG하우시스 팝업스토어 (우)가로수길 쌈지길 팝업스토어
이케아팝업BTS팝업
(좌)이케아 팝업스토어 (우)하우스 오브BTS 팝업스토어

팝업 스토어란? 짧은 기간 운영할 수 있는 '임시 매장'을 뜻합니다.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떳다 사라지는 'Pop-up'창과 비슷하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팝업스토어는 시장에서 나온 신제품 브랜드나 제품의 반응을 살피고,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됩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명동, 이태원, 강남, 홍대, 광화문, 등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인기있는 지역들로 확산되는 추세인데요.

소비자는 새로 출시될 제품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어 좋고, 기업입장에서는 단기간에 브랜드 특징을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마케팅으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소비자는 제품들을 마음껏 구경하고 테스트해볼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적어 매장의 문턱을 낮추는 효과까지 입니다. 요즘에는 '하우스 오브 BTS' 처럼 유명아이돌의 굿즈 상품까지도 팝업스토어를 통해 홍보하기도 합니다.

 

플래그십 스토어

루이비통스토어한샘넥서스스토어
(좌)루이비통 플래그십 스토어 (우)한샘 넥서스 플래그십 스토어
라인플래그십카카오프렌즈스토어
(좌)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우)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플래그십이란? 사령부가 설치된 기함으로 선단에서 나머지를 이끄는 중요한 배를 지칭합니다. 즉, 이 단어에서 유례한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대표 매장이란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반 매장과 달리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브랜드의 성격과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각적인 요소 이외에도 촉각, 후각, 청각을 포함해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요소가 많은 것 특징입니다. 대표적으로 강남역 카카오프렌즈, 가로수길 라인프렌즈 등이 있습니다.

편집샵

벨벳트렁크아티지샵
(좌)벨벳드렁크 편집샵 (우)아티지 편집샵
띵굴샵에이랜드샵
(좌)띵굴 리빙편집샵 (우)에이랜드 편집샵

편집샵이란? 여러업체의 다양한 제품들을 모아 판매하는 유통형태로 셀렉트샵 혹은 멀티샵이라고도 부릅니다. 적게는 두 개에서 많게는 수십 가지의 브랜드 제품을 구비해 놓고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물건을 다양한 범위내에서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와 전문적인 깊이가 있는 소비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가방이나 의류 등을 모아둔 혼합 편집숍의 형태에서 신발이나 악세사리, 리빙샵 등 한 가지에 집중한 편집숍들도 다수 생겨나고 있습니다.

 

 

용인한국민속촌이 국유지가 아닌 사유지라고?

 

용인한국민속촌이 국유지가 아닌 사유지라고?

안녕하세요. 땅미남입니다. 저는 요즘 유튜브를 즐겨보는데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과 재밌는 영상들이 많아서 가끔 챙겨보곤 합니다. 그중에 '워크맨' 이라는 채널을 구독해서 열심히 보고 있는데요. 다양한..

eastsky3483.tistory.com

네이처리퍼블릭건물을 통해서 보는 부동산 투자방법과 성공비결

 

네이처리퍼블릭건물을 통해서 보는 부동산 투자방법과 성공비결

강남 테헤란로를 가보면 수많은 고층 건물들이 빌딩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길을 걸어갈때면 "이 빌딩들 소유주는 어떤사람일까", "어떻게 해서 이런 건물을 소유할 수 있었을까?", "월세는 얼마나 나올까" 라는..

eastsky3483.tistory.com

[소유가 아닌 공유경제의 시대]부동산을 공유하다.

 

[소유가 아닌 공유경제의 시대]부동산을 공유하다.

소유가 아닌 공유의 시대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요즘 시대는 내가 어떠 한 것을 소유하기 보다는 여러 사람들과 공유를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고 소통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공유경제는 자동차, 빈방, 빈..

eastsky3483.tistory.com

좋은 정보 얻어가셨다면 구독+공감♥ 내용이 잘못되었거나 수정이 필요하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