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문산 고속도로 노선도 및 통행료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 11월7일 0시부터 서울 문산 고속도로를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문산 고속도로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에서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를 연결하는 총 연장 35.2km 구간으로 왕복 4~6차선 고속도로입니다. 지난 2015년 11월 착공 이후 5년만에 개통하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서울 문산 고속도로 노선도 및 통행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1

서울 문산 고속도로 노선도 

서울 문산 고속도로 노선도

서울 문산 고속도로 노선도 입니다. 본노선은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에서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까지이며 지선은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서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까지 입니다.

총길이 35.2km로 투자비만 2조1,190억원이 들어간 민자고속도로입니다. 서울 문산 고속도로는 전체 노선의 약 30%구간을 교량 및 터널 구조물로 건설하여 주변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하고, 나들목(IC) 8개, 분기점(JCT)3개, 휴게소 2개를 설치하여 이용자 편의에도 신경쓴 모습입니다.  

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2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3

서울 문산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교통량이 혼잡한 자유로와 통일로의 교통정체가 해소되고, 경기 서북부에서 서울과 경기 남부지역으로의 접근성 또한 개선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통일로 대비 40분, 자유로 대비 10분정도가 빠를 것으로 예측됩니다.

무엇보다 서울 문산 고속도로는 전북 익산에서 충남 부여, 경기 평택과 서울을 거쳐 향후 개성과 평양까지 직접 연결하는 국가간선도로망 남북2축 북부 구간으로, 남북 간 경제교류협력에 필수적인 교통시설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문산 고속도로 차종별 통행료

서울 문산 고속도로 통행료는 소형차 기준 전 구간 주행 시 2,900원으로 2018년 8월에 발표한 [통행료 관리 로드맵]에 따라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재정고속도로 수준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차종별 통행료표는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4
출처-국토부
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5
출처-국토부
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6
출처-국토부
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7
출처-국토부
서울문산고속도로노선도및통행료08
출처-국토부

 

수인선 완전개통 및 운행시간표

오는 12일 수인선 완전개통 소식이 들려오면서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수인선은 지난 1995년 기본설계 후 25년 만에 개통하는 사업인데요. 향후 분당선, 인철발 KTX 등과 연계한 교

eastsky3483.tistory.com

 

수도권 동서축을 가르는 월판선(월곶~판교선)노선도,착공&개통시기

2025년이면 인천 송도에서 출발해 강릉까지 1시간50분대면 도착할 것으로 예상되 월판선(월곶~판교선)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월판선을 통해 낙후되어 있던 수도권 서남부권의 교통 혼잡을

eastsky3483.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