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역세권 개발사업이라 불리는 '수서역세권개발사업' 조성 공사가 본격화되면서 주변 일대 주택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오늘은 수서역세권개발사업 주변 아파트 시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수서역세권
강남구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조성 공사가 지난 10월 말부터 도로 확장 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강남구 수서역 일대 38만6,664㎡의 수서역세권 부지에는 업무·유통·주거시설(2,530가구 희망타운포함)이 들어서는 복합도시가 될 전망입니다. 총 사업비만 6,700억 원이 투입되는 이사업은 국내 최대규모의 역세권 사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수서역은 SRT, 3호선, 분당선이 운행중이며 향후 GTX-A(공사중), 수서-광주선(추진중), 과천-위례선(추진중) 등이 들어설 예정이여서 서울 동남권 교통의 핵심요충지이자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수서역세권개발 사업에 따른 주변 주택시장의 변화에도 긍정적인 반응이 지배적인데요. 수서역인근에 위치해있는 아파트단지 6군데 실거래가를 조사해보았습니다.
주변 아파트 실거래가
강남한양수자인
강남한양수자인 아파트 공급면적 24평형 실거래가 및 상승그래프입니다. 2016년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는 이곳의 24평형 아파트는 지난 9월24일 10억5,500만 원에 거래되면서 평당 4,300만 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래미안포레와 더불어 강남구 자곡동의 대표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6개월간 1.23%상승, 1년간 6.97%, 3년간 48.6%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래미안포레 아파트
래미안포레 아파트는 강남한양수자인 바로 옆에 위치해있으며 한양수자인과 더불어 자곡동 아파트의 대표격이라 볼 수 있습니다.
래미안포레역시 2017년 부터 최근까지 꾸준한 상승률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9월 22일 25평형이 10억8,500만 원에 거래되면서 평당 4,300만 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래미안포레 25평형은 6개월간 9.51%, 1년간 9%, 3년간 41.07%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LH강남아이파크
LH강남아이파크는 수서역에서 약 1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고 수서역세권개발부지와 400m떨어져 있어 강남한양수자인과 래미안포레보다는 평당가 시세가 낮은편입니다. 이곳의 실거래가는 지난 11월 3일 13억 6,750만 원에 거래되면서 평당 3,90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3개원간 3.01%, 6개월간 8.53%, 1년간 8.02%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형평수라는 점과 수서역과 사업부지에서 어느정도 거리가 있어 래미안포레와 수자인보다는 평당가와 상승률이 낮다 보여집니다.
강남더샵포레스트
수서동의 대장격인 강남더샵포레스트 아파트는 워낙 큰평수가 많고 가격대가 높아 거개량이 많지 않습니다. 지난 6월28일 29억에 거래되면서 평당 5,300만 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서역과 가깝고 개포동 및 대치동 학원가와 가까워 수서동에서 높은 평당가를 형성중입니다.
이곳은 1년간 13.86%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아름아파트
수서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는 한아름아파트는 93년 준공된 아파트로 재건축 연한을 맞추려면 아직 시간이 필요한 듯 합니다.
지난 9월30일 36평형이 13억 9,700만 원에 거리되면서 평당 3,800만 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서역과의 거래가 굉장히 가깝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이곳은 3개월간 5.32%, 6개월간 7.2%, 3년간 57.22%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림픽훼미리타운2단지 아파트
88년도에 지어진 올림픽훼미리타운 아파트는 재건축기대감이 높은 곳으로 향후 헬리오시티에 맞먹는 수준으로 재건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서역세권개발 영향과 더불어 밑으로는 문정법조타운 위로는 잠실과 가까워 미래가치가 있는 곳입니다. 이곳의 최근 실거래가는 11월 20일 31평형이 14억1천 만원에 거래되면서 평당가 4,50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3개월간 7.71%, 6개월간 14.15%, 1년간 13.65%, 3년간 61.6%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서역세권개발사업으로 인한 주변 부동산시장은 급등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개발호재들이 자리잡고 있어 장기적인 투자안목이 필요해 보입니다.
수도권 소외지역 GTX-A,B,C 광역전철망으로 달라 질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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