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5호선연장 구간인 하남선이 2020년 상반기쯤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미지근했던 '미사강변도시'의 주택시장에 활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하남시 망월동, 풍산동, 선동지역 최근1달간 실거래가기준 아파트 평당가 평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남시 동별 APT평당가 순위
경기도 하남시 동별 아파트 최근 1달간 평균평당가 순위 입니다. 1위는 학암동이 2,996만 원으로 25평대는 9억, 32평대는 11.2억을 기록했습니다. 학암동이 기타 하남시 지역보다 높은이유는 북위례에 위치해있어 아파트 평당가가 높은 편입니다.
'미사강변도시'로 불리는 곳의 법정동으로 풍산동, 망월동, 선동이 대표적이라 볼 수 있는데요. 풍산동, 망월동, 선동의 최근 1달간 아파트 평당가 평균은 2,200~2,30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풍산동, 망월동, 선동지역의 아파트 평당가가 높은이유로 5호선 연장구간인 하남선의 최대수혜지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호선연장 하남선은 총 5개역, 7,7km가 이어지는 노선으로 강일지구에 강일역, 미사 강변도시, 풍산지구 안에도 각각 역이 들어갑니다. 5호선 연장 1차 구간인 강일역~풍산역이 2020년 4월 개통예정에 있어 잠잠했던 하남주택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곳은 단연 풍산동, 망월동, 선동이 될 것입니다.
풍산동 평균 평당가
풍산동에서 최근 1달간 실거래가 기준 평당가 평균이 높은 단지로 1,2,3위모두 '미사강변센트럴자이'가 차지했습니다. 미사강변센트럴자이는 내년에 개통될 미사역과의 거리가 500m로 초역세권의 입지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뒤를 '미사강변더샵센트럴포레'가 평당2,461만원, '미사강변동원로얄듀크'가 2,100~2,200만원 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남힐즈파크푸르지오2단지'는 코스트코와 거리상 가깝다는 장점이 있지만 개통예정인 풍산역에서 1km나 떨어져 있어 평당가격이 1천만원대 후반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망월동 평균 평당가
망월동에서 최근 1달간 실거래가기준 가장 높은 평당가 평균을 기록하고 있는 '미사강변골든센트로'는 평균 2,800만 원대~2,900만원 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미사역에서 300m 정도로 초역세권의 입지여건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하남선개통을 통해 평당 3천을 넘길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밖에 미사역 바로앞에 공사중인 '미사역파라곤' 아파트는 초기 분양열기가 대단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현재 전매제한으로 향후 전매가풀리면 평당 3천초~중까지도 올라갈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선동 평균 평당가
마지막으로 하남시 선동지역은 미사강변도시 북쪽에 위치해있으며 한강조망도 가능한 아파트단지들도 있어 조망권 매리트가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미사역과 강일역에서 1km가 넘는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다소아쉬운 점입니다. 최근 1달간 실거래가 평당가 평균은 '미사강변센트리버'가 2,40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선동지역의 1개월간 평균 평당가는 2,231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로또청약의 역설' 30대는 서울아파트 청약당첨 어렵다
좋은 정보 얻어가셨다면 구독+공감♥ 내용이 잘못되었거나 수정이 필요하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