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택 조건 알아보기

청년주택 조건

 

청년주택 조건-공통사항

청년주택 조건 중 공통사항으로 만 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무주택구성원으로서 유형별 소득, 총자산, 자동차보유기준을 충족해야합니다.

청년주택조건02

1세대 1주택만 신청가능하며, 중복 신청할 경우 모두 무효 처리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은 신청할 수 없으며 신청자격은 입주자모집 공고일부터 입주시까지 계속 유지하고 당첨 후 주택소유 등으로 자격요건 상실시 당첨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청년주택 입주자격

◈대학생 계층

청년주택조건03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대학생은1-가와 2~5, 취업준비생은 1-나와 2~5)

◈청년계층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춰야합니다.

청년주택조건04

◈신혼부부 계층(예비 신혼부부 포함)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

(신혼부부는 1-가와 2~5를 예비신혼부부는 1-나와 2,4,5,6을 모두 갖춰야함)

청년주택조건05

 

청년주택 자산기준

청년주택조건06
청년주택조건07

 

청년주택 혜택

청년주택조건08

청년주택은 주변 시세의 30~95%가격으로 공급되는 주택으로 청년들에게는 임대보증금의50%, 최대 4,500만원, 신혼부부는 6,000만원 까지 무이자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청약 신청방법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인터넷 주택공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www.i-sh.co.kr/app)

청년주택조건01

신혼부부 및 생애최초 특공 소득요건 완화 등 청약제도 개선

 

신혼부부 및 생애최초 특공 소득요건 완화 등 청약제도 개선

지난 11월 4일 국토부에 따르면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 요건 개선안 및 수분양자 보호를 위한 입주예정일 사전통보 등을 담은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안]을 11월5

eastsky3483.tistory.com

포장이사견적비교는 '허가이사종합정보' 에서 해결

 

포장이사견적비교는 '허가이사종합정보' 에서 해결

이사철이면 이사짐 센터를 알아보느라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바가지요금이나 무허가 업체로 인해 사기를 당하지 않을까 걱정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국가운영하는 '허가이사

eastsky3483.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