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군포 안산 화성 진안에 신도시 공급된다

8월 30일 국토부에 따르면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획기적 확대방안]을 통해 전국 약25만호 신규 공공택지 확보 계획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이내용에 따르면 의왕, 군포, 안산, 화성 진안에 신도시 규모급으로 주택이 공급되며 인천 구월, 화성봉담에는 중규모 택지, 남양주 진건, 양주장흥, 구리교문, 대전죽동, 세종 조치원, 연기 에는 소규모 택지가 공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1

 

의왕 군포 안산 화성진안 신도시 공급

 

의왕,군포 안산 신도시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2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월암동 삼동, 군포시 도마교동, 부곡동, 대야미동, 안산시 건건동, 사사동 일원 약 177만평 규모에 4.1만호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곳은 서울시 경계에서 약 12km 남측에 위치해 있어 지리적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개발면적의 30%는 공원 및 녹지 공간으로 활용되며 의왕역 및 반월역과 연계한 역세권 고밀도개발, 왕송호수 주변으로 관광, 휴양 특화시설이 배치될 예정입니다.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3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4

의왕 군포 안산 신도시 교통대책으로 지하철 1호선, 4호선과 GTX-C노선을 연계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대중교통체계 구출이 될 예정입니다. 특히 의왕역 및 반월역에는 복합환승시설이 신설된다고 합니다. 서울, 수원 접근성을 위해 덕영대로 , 경수대로 연결도로가 신설되고 군포, 안산, 수원을 연결하는 도로가 신설 및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성진안 신도시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5

화성진안 신도시는 화성시 진안동, 반정동, 반월동, 기산동 일대에 조성될 예정입니다. 이곳은 부지 약137만평으로 2.9만호의 주택이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곳은 동탄 신도시의 서북측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도시와 인프라를 연계할 수 있어 괜찮은 입지여건을 지니고 있습니다.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6

화성진안 신도시는 신분당선 등을 연계하는 철도 교통망 구축을 통해 서울 도심권까지 50분 내 도착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성진안 신도시 내 남북간 대중교통축을 구축하여 신분당선, 동탄트램(GTX-A)등으로 환승 및 연결이 될 예정입니다. 

 

중규모 택지 (인천구월, 화성봉담)

 

인천구월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7

 

화성봉담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8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09

 

소규모택지(남양주진건, 구리교문, 양주장흥, 대전죽동, 세종 조치원연기)

 

남양주 진건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10

 

양주장흥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11

구리교문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12

대전죽동2

 

 

세종 조치원, 연기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14
의왕군포안산화성신도시1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