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국토부와 서울시는 지난해 도입한 공공재개발 시범사업의 2차 후보지 16곳을 선정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후보지들은 주로 역세권 5만㎡ 이상 대규모 노후주거지로 공공의 참여, 지원 하에 계획대로 사업을 완료할 경우 서울 도심에 약 2만호가 공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선정결과
공공재개발로 선정된 구역에서는 용도지역 상향 또는 용적률 상향(법적상한의 120% 허용) 등 도시규제 완화, 분양가상한제 적용 제외 등 사업성 개선, 사업비 융자, 인허가 절차 간호사 등의 지원이 제공됩니다. 여기에 주민은 새로 건설되는 주택 중 조합원 분양분을 제외한 물량의 절반을 공공임대, 공공지원민간임대 등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향후 일정
공공재개발 vs 3080 재개
공공재개발에서의 용적률 완화만으로는 사업을 정상화할 수 있는 수준의 사업성개선이 어려운 사업장은 정비기반시설 및 공공임대 기부채납 부담이 낮으며, 공공이 확정수익을 보장하는 3080+ 정비사업 추진을 권장할 계획입니다.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선정 구역
공공재개발 사업개요
무주택자 기준과 기간산정
아파트 청약시 무주택자 기준은 잘판단해야하는 대목입니다. 특별공급이나 일반공급의 가점제 계산시 청약자격 및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헌데 무주택자 기준이나 기간산정을
eastsky3483.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의무사항 및 위반사례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게되면 양도세, 소득세, 종부세, 취득세, 재산세 등에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임대사업자가 지켜야할 의무사항이 있기 때문에 위반하게 될 경우 상당한
eastsky34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