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16곳 선정

지난 29일 국토부와 서울시는 지난해 도입한 공공재개발 시범사업의 2차 후보지 16곳을 선정하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후보지들은 주로 역세권 5만㎡ 이상 대규모 노후주거지로 공공의 참여, 지원 하에 계획대로 사업을 완료할 경우 서울 도심에 약 2만호가 공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공재개발01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선정결과

공공재개발02

공공재개발로 선정된 구역에서는 용도지역 상향 또는 용적률 상향(법적상한의 120% 허용) 등 도시규제 완화, 분양가상한제 적용 제외 등 사업성 개선, 사업비 융자, 인허가 절차 간호사 등의 지원이 제공됩니다. 여기에 주민은 새로 건설되는 주택 중 조합원 분양분을 제외한 물량의 절반을 공공임대, 공공지원민간임대 등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공공재개발03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향후 일정

공공재개발04

공공재개발 vs 3080 재개

공공재개발5
공공재개발06

공공재개발에서의 용적률 완화만으로는 사업을 정상화할 수 있는 수준의 사업성개선이 어려운 사업장은 정비기반시설 및 공공임대 기부채납 부담이 낮으며, 공공이 확정수익을 보장하는 3080+ 정비사업 추진을 권장할 계획입니다.

 

공공재개발 2차 후보지 선정 구역 

공공재개발07
공공재개발08
공공재개발09
공공재개발10
공공재개발11
공공재개발12
공공재개발13
공공재개발14

 

공공재개발 사업개요

공공재개발15

무주택자 기준과 기간산정

 

무주택자 기준과 기간산정

아파트 청약시 무주택자 기준은 잘판단해야하는 대목입니다. 특별공급이나 일반공급의 가점제 계산시 청약자격 및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헌데 무주택자 기준이나 기간산정을

eastsky3483.tistory.com

주택임대사업자 의무사항 및 위반사례

 

주택임대사업자 의무사항 및 위반사례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게되면 양도세, 소득세, 종부세, 취득세, 재산세 등에서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택임대사업자가 지켜야할 의무사항이 있기 때문에 위반하게 될 경우 상당한

eastsky3483.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