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만촌역 분양가 예상차익 및 경쟁률

힐스테이트 만촌역 사업개요

◈사업명: 만촌동 주거복합 신축공사

◈사업위치: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 1032-1번지 일원

◈공급유형: 전용면적 65㎡, 84A㎡(A1), 84B㎡, 84C㎡(A2), 136㎡A, 136㎡B

◈사업규모: 지하4층 지상32층 

◈공급세대수: 658세대

◈전매제한:
-일반공급: 소유권이전등기시 까지

-특별공급: 5년간 

◈규제사항: 투기과열지구, 청약과열지역

힐스테이트 만촌역 분양일정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해당지역 1순위, 8일 기타지역 1순위, 9일 일반 2순위 접수가능합니다. 2주택 이상 소유하신 분은 청약 1순위 자격에서 제외되며 1주택 이하(무주택 또는 1주택자)만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1주택 이상 소유하신 분은 가점제 청약이 불가능하니 유의바랍니다. 

 

힐스테이트 만촌역 분양가

 

힐스테이트 만촌역의 평당분양가는 2200만원대에서 250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주변시세대비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는 곳인데요. 하지만 모든 평형이 중도금대출 자납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현금이 넉넉하신분들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136타입은 이해가 가지만 84타입마저 9억이 초과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중도금 대출알선을 해주지 않아 많은 분들이 분노하고 있는 듯 합니다. 또르르...

 

힐스테이트 만촌역 단지배치도

단지 배치는 남향, 동향, 남동향 위주로 배치되었습니다. 단지내부에는 근린생활시설, 주민운동시설, 맘스스테이션, 놀이터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만촌역 평면도

 

힐스테이트 만촌역 청약체크리스트

 

특별공급

 

<기관추천>

<다자녀>

<노부모>

<신혼부부>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1세대 1주택 기준으로 공급되며, 당첨자로 선정되면 향후 특별공급에 신청할 수 없으며, 중복 신청할 경우 모두 무효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일반공급

힐스테이트 만촌역에 당첨자로 선정시 당첨자 및 세대에 속한 자는 향후 5년간 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구 1순위 청약이 제한됩니다. 본인과 배우자가 각각 당첨될 경우 당첨자 발표일이 같은 주택은 둘다 부적격, 당첨자 발표일이 다른 경우 선당첨 인정, 후당첨 부적격으로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합니다. 

 

힐스테이트 만촌역 입지여건

대구광역시의 수성구 일대는 학군, 교통, 생활여건 등이 뛰어나 대구의 강남이라 불리는 지역입니다. 힐스테이트 만촌역 인근에는 수성구 학원가, 동원초, 경신중, 경신고, 오성중, 오성고 등의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에 지하철2호선인 만촌역이 바로앞에 있어 역세권의 편의성 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경쟁률은 당연히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힐스테이트 만촌역 주변시세 및 예상경쟁률

 

주변시세

만촌역에서 도보 400m권에 들어선 '라온프라이빗2차' 아파트의 실거래를 조회해보았습니다. 2021년 거래기록은 없지만 2020년 11월 기준으로 평당 4672만원을 형성하고 있는데요.

거의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아파트 평당가와 비슷해 보입니다. 주변 시세는 차이는있지만 신축급 아파트의 경우 평당 4천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힐스테이트 만촌역의 분양가는 2200~2500만원대 이므로 상당한 시세차익이 기대됩니다. 중도금대출이 안되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요.

 

주변경쟁률

힐스테이트 만촌역의 경쟁률을 가늠해보기위해 만촌역 인근에 분양된 '해링턴플레이스만촌', '만촌역서한포레스트'의 경쟁률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두단지 모두 1순위 마감되었으며 대부분 경쟁률이 두자리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점제에서는 40~50점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비교해서 힐스테이트 만촌역의 경쟁률을 예상해보자면 10대1 이상의 경쟁률이 예상되며 가점제는 50점대이상이 되야 확률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네요. 저만의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