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역보양식맛집 남현동 약초마을 다녀왔습니다.

남현동약초마을


안녕하세요. 땅미남입니다. 

오늘은 관악구 남현동에 있는 백숙,삼계탕 집을 다녀왔습니다. 아직 무더위는 아니지만 벌써부터 날씨 때문인지 기운이 없는 하루 입니다. 부동산일을 하기전 동료소개로 이 음식점에서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제가 일하고 있는 곳에서 5분거리에 있었다니 오랜된 친구를 만난 기분입니다. 

남현동약초마을간판


약초마을은 한방 백숙, 삼계탕등을 파는 보양음식점입니다. 체인으로 운영하는지 검색해보면 서울 여러지역에 존재합니다.

건물을 보아하니 옛날 단독주택에 리모델링을 하여 1,2층을 음식점으로 운영하고 있는 듯 합니다. 사당역에서 가깝고 자리가 좋아 4층규모로 주택을지어도 공실 걱정 없을 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남현동과 사당동일대는 지역이 낙후되어 있어 도시재정비 사업을 통해 개발한다면 강남과의 접근성이 좋아 미래가치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약초마을죽염삼계탕


오리고기는 기름까지 먹어도 몸에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내용을 보아도 그냥 몸에 독소배출을 돕고 질병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약초마을메뉴


저는 옻오리를 시켰습니다. 닭보다는 오리가 몸에 좋다고 합니다.


참옻나무


옻은 결핵,폐,신장,심장등에 좋다고 합니다. 옻닭이나 옻오리를 먹기전에는 알레르기 약을 먹어줘야합니다. 안그러면 두드러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약초마을옻오리




옻오리 식당


옻오리 움짤

4명이서 먹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옻오리 가슴살

푹삶아진 오리가슴살입니다. 집닭처럼 굉장히 두툼하고 부드럽습니다.

옻오리 가슴살2




옻오리 가슴살 먹기


옻오리는 죽염수와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옻오리찹쌀죽


부드럽고 구수한 찹쌀죽입니다.

옻오리찹쌀죽

찹쌀죽까지 클리어 했습니다.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어 기운없을 때 이곳에 가면 좋을 듯 합니다. 


ps. 최근 사람이 몰리는 초복 날 다시 방문했더니 서비스 개폭망이더군요. 주문을 넣어도 30분동안 음식이 나오지 않았으며, 주인장은 인상쓰고 대답도 잘 안해주고, 알바생인지 정직원인지 대꾸도 하지 않는 불성실한 모습을 보았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포스팅 재수정하게되었습니다. 사람이 많아서 그렇다 치더라도 대비못한 사람이 잘못아닌가 싶습니다. 같이 이용한 다른분들도 불만이 많더이다. 



맛:★★★★★     서비스:      위생:★★★      건강:★★★★★



도로명주소: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272길 8-2   번지수: 남현동1058-17번지

영업시간: 11:00-21:30 

주차: 가능



좋은 정보 얻어가셨다면 구독+공감♥ 내용이 잘못되었거나 수정이 필요하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