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홈'에서 주택청약정보 얻어가세요

주택청약정보를 얻기 이제는 '청약홈'을 이용하세요. 달라진 주택청약접수 사이트 안내해드립니다.

청약홈

청약홈

청약홈메인

기존에 아파트청약을 하기위해 아파트투유를 이용했다면 이제 한국감정원이 운영하는 청약홈을 이용해야합니다. 새롭게 바뀐 청약홈에서는 청약신청 이전 단계에서 세대원정보,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 청약자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월3일부터 한국감정원이 운영하는 청약홈에서 청약접수를 할 수 있는데요. 입주자 모집 공고 후 10일부터 청약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실제 청약접수는 13일부터 접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파트투유와 차이점

청약신청자격사전관리청약홈사전관리1
청약홈사전관리2청약홈조회

청약홈이 아파트투유와 다른점은 청약홈 이용자의 청약 자격을 사전에 제공합니다. 세대구성원의 사전 동의 절차를 거쳐 세대구성원 정보를 포함해 일과 조회할 수 도 있고, 청약 신청 단계에서도 정보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자신이 어떤 청약요건을 갖추고 있는지 몰라서 나중에 자격 미달사태로 당첨이 취소되는 등 문제가 많았는데 이번 청약홈 개편을 통해 세대원정보,무주택기간,청약통장 가입 기간 등 자신의 청약자격을 확인할 수 있어 자격미달사태를 방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청약홈모바일청약모바일청약모바일접수

그리고 청약 접수 절차가 간소화 되었는데요. 청약 신청을 진행할 때 화면전환 단계도 기존 10단계에서 5단계로 절반 수준으로 간편해져 신청자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인터넷 청약이 어려워서 잘못하시는 중장년층의 불편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청약홈 어플을 다운받을 수도 있고 반응형 모바일 웹페이지에서는 PC와 동일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주택소유청약홈지도

과거 국민은행 청약계좌 보유자는 은행 주택청약 사이트를 통해야만 청약신청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KB국민은행 청약계좌 보유자도 청약홈에서 신청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리고 GIS기반 부동산 정보제공을 통해 청약예정단지 인근의 기존 아파트 단지정보 및 시세정보, 최근 분양이 완료된 단지의 분양가 및 청약경쟁률 제공하여 청약신청자의 청약여부 판단에 도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청약홈' 으로 개설에 따라 불편했던 청약 절차가 간소화되며 부적격 당첨에 따른 실수요자 피해사례가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applyhome.co.kr/(청약홈)

 

다른 글 보기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해 알아보기

'로또청약의 역설' 30대는 서울아파트 청약당첨 어렵다    

2020부동산전망 분석 및 변수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